teacherkedu
작성일
첨부파일
▶수강강좌명 : 제인토스 기출공유방, 제인토스카페, 제인티비유튜브라이브강의, 월간토스 기출자료집
☑️ 달성한 성적, 성적표 인증샷 (응시 전이라면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수강후기를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안녕하세요!
이번 2월 7일에 봤던 시험에서 오늘 드디어 160점 레벨 7을 받게 되었습니다!
평소 제인토스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기에... 민망하지만 후기를 남겨봅니다.
순서는 파트 별 공부법+템플릿, 제인토스 활용법, 마지막으로 토스 공부 팁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1. 파트 별 공부법 + 템플릿
파트 1
파트 1에서 중요한 부분은 끊어 읽기, 강세, 발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끊어 읽기는 주어가 긴 경우 주어 뒤, 관계대명사 앞, 콤마에서 적당히 끊어 읽었습니다.
강세는 전치사, 고유명사, 'A, B, and C'를 주의하며 읽었습니다.
발음은 평소 나쁜 편이 아니기도 했고 최대한 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냥 본인이 원어민이다 생각하고 얼굴에 철판 깔고 하시면 됩니다.
# 파트 1은 다른 파트를 공부하면서 자연스레 공부가 되리라 생각했기에 따로 공부는 하지 않았습니다.
파트 2
처음 토스를 시작했을 때 파트 2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토스 공부를 할 수록 파트 1정도로 쉬운 게 파트 2더라고요.
그냥 많은 사진을 접해보시면서 익숙해지시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템플릿을 하나 정해놓으시고 거기에 맞춰서 사진 묘사를 하시면 됩니다.
1. 사진이 찍힌 위치
2. 사진 속 사람 수
3. 처음 보이는 사람
4. 그 사람 추가 설명
5. 주위 사람 설명
6. 주위 물건이나 배경 설명
7. 느낌 설명
저는 이러한 순서로 설명했습니다.
# 파트 2는 인물 묘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동작을 제대로 설명하시는 게 중요해요.
저는 파트 2 설명할 때 사람 인상착의는 설명 거의 안 했고 그 시간에 차라리 동작에 대한 묘사를 더 했습니다.
파트 3
파트 3가 항상 의외로 복병이더라고요.
질문의 형태가 일반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대답으로 끌고 오기가 힘들어서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4, 5번은 질문에 대한 대답을 포함해서 3줄 정도 말해줬습니다.
6번이 항상 어려웠는데
1. 입장문
2. 답변 1 + 추가 설명
3. 답변 2
4 .That's all.
의 형태에 맞춰 항상 대답했습니다.
# 파트 3의 6번은 항상 그 이유를 2가지 정도 말해야 하고 준비시간이 3초이기에 평소에 많은 문제를 접하시면서 바로바로 답안을 만드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파트 4
파트 4도 뭐 딱히 말씀 드릴게 없네요.
파트 4는 질문에만 답하면 되는 파트입니다. 시간이 남아도 굳이 더 설명할 필요 없습니다.
9번에서 항상 무엇과 관련된 2가지를 설명해달라고 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른 대답틀을 무조건 다 외워두셔야 합니다.
경우로 따지자면 개인 일정표, 일정표, 인터뷰표 등이 있습니다.
# 파트 4는 그냥 대답틀 모두 외우고 그냥 보이는 대로 대답하면 되는 파트라서 딱히 팁을 드릴 게 없네요.
파트 5
파트 5는 듣기가 선수적으로 학습 되어 있어야 합니다.
듣기가 잘 되지 않으시는 분은 토익 LC 공부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듣기 팁은 역접 표현이 나오는 부분을 주의해서 들으시면 됩니다. But, However 등 역접 표현 뒤에 문제점이 주로 나옵니다. 그때 못 들었다고 멘탈 나가시면 안 되고 마지막에 문제점 재정의를 해주는 경우가 많으니 그때 들으시면 됩니다.
파트 5의 템플릿은 아래와 같이 사용했습니다.
(전화 상황)
1. 인사 : Hi, @@. This is @@ returning your call.
2. 이해한 문제점 : I just heard about your problem and I understand that @@.
3. 해결 방안 1 : In that case, why don't we @@ + 추가 설명
4. 해결 방안 2 : Also, I think it's a good idea to @@.
5. 그로 인한 효과 : By doing so, we will be able to @@.
6. 인사 : Thanks.
파트 5 공부법은 테마 별 모범답안들이 있습니다.
홍보 방안의 경우를 예를 들면, SNS 홍보, 가게 앞 배너 설치, 현수막 설치, 전단지 돌리기 등이 있을 텐데 마음에 드시는 해결방안 2개 정도 외우시고 상황에 맞춰서 단어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 레벨 7으로 가기 위해서는 전단지 돌리기를 사용한다고 할 때 그냥 전단지가 돌리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홍보하는 대상을 생각한 후 그에 맞는 물건을 주면서 전단지를 주면 더욱 디테일한 답변이 되겠죠?
홍보 대상이 어린이들이라면
distribute the flyers 가 아니라 distribute the flyers with toys at nearby schools. 처럼 해주면 됩니다.
파트 6
파트 6... 그냥 어렵습니다.
최대한 테마 별로 연습하시면서 그에 맞는 대답들을 만들고 외우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파트 6 템플릿은
1. 입장문
2. 이유
3. 예시
4. That's all.
을 사용했습니다. 파트 6는 이유를 여러가지 말하는 방법과 예시를 드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무조건 예시를 들었습니다.
이건 그냥 개인취향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파트 6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알맞는 이유와 그를 뒷받침하는 근거의 논리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주장하고자 하는 답안과 그를 뒷받침하는 이유가 누가 들어도 논리가 있느냐 를 항상 생각하셔야 합니다.
2. 제인토스 활용법
1. 제인토스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모르는 것 질문하기!
공부하다 모르거나 애매한 부분이 있으면 카톡방에서 질문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독학하시는 분들은 선생님이 따로 계시지 않아 모르는 부분을 해결할 방법이 참 애매한데 여기서 많이 해결했습니다!
2. 카페 디스커션에서 유형 별 연습하기!
매주 월, 화, 수요일에 진행되는 디스커션에서 파트 3, 5, 6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디스커션에 답변을 적으면 제인쌤께서 피드백을 주시기에 자신의 부족한 점과 실수를 파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1
3. 유튜브 라이브강의 듣기!
제인쌤께서 라이브강의에서 찝어주신 문제들은 무조건 시험에 나옵니다...
특히 저번 주 금요일 쪽집게 강의는 최고였습니다..! 13일 14일 파트 6 둘 다 적중!! 정말 시험보면서 파트 6 주제가 적중한 걸 보면 헉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ㅋㅋㅋ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되니 꼭 참여하세요!
4. 온라인 스터디 참여하기
저는 시간이 애매해서 참여하지는 않았는데 굉장히 좋은 공부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자서 공부하면 문제를 풀다가 모르겠으면 짜증나서 멈추고 그러는데 강제성이 있기에 꾸역꾸역 문제 시간 동안 대답하는 연습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부하기에 동기부여도 될 것 같아요!
5. 월별 기출 문제집을 통해 기출 유형 파악하기!
월별 기출 문제집을 구매해서 기출 유형을 파악했습니다.
토스에서 기출 파악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에 상당히 좋은 컨텐츠입니다.
그 달에 나온 기출 문제들을 변형해서 음원과 함께 PDF를 제공해주시니 기출 유형을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3. 토스 공부 팁
1) 평소에 무조건 읽으면서 연습하기
2) 진실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대답하기 쉬운 방향으로 대답하기
3) 모범 답안을 무조건 외우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답변 만들어보기
4) 시험 복기하기.
토스 시험을 쳤다고 끝난 것이 아니라 그 시험의 문제과 답안들의 기억을 더듬어 다시 작성한 뒤, 나의 답변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해야 합니다. 복기야 말로 가장 좋은 공부법이라고 생각합니다.
5) 제인토스 적극 활용하기 :)
마지막으로 제가 160점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제인쌤과 다른 선생님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다들 제인토스에서 목표점수 꼭 달성하세요~ ㅎㅎ
파트 5, 6 답안 예시 요청하셔서 2/7일 시험 답안 올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하세요.
Part 5
문제 : 우리가 Garden Service Center를 운영하는데 겨울이라서 손님이 없어. 어떻게 하지??
답안 :
(회의 상황)
Hi. This is Gil.
From what you mentioned during the meeting, I understand that we are looking for a way to attract more customers to our garden service center during the winther season.
In that case, why don't we give a 10% discount and free garden care service to customers who visiting our center during the winter season?
Also, I think it's a good idea to hold an event to open classes on how to manage gardens during the winter.
By doing so, we will be able to attract more customers to our center during the winter season.
Thanks.
Part 6
문제 : 고객이 제품에 문제가 있을 때 소셜미디어 메세지로 컴플레인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답안 :
I disagree that 고객이 제품에 문제가 있을 때 소셜미디어 메세지로 컴플레인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Most of all, they don't read the message in a social media in detal.
About 2 years ago, i bought a vaccum cleaner on the website.
But, it was deffective. I was so disappointed. So, I posted a message in a social media.
However, they didn't read my message in the social media in detail and quickly.
So, I decided to call their service center.
As a result, I could get a sollution for it.
That's all.